[서래초-12] Micro Change


팀 구성원:

장승수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

한혜선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

교육 대상:

서울 서래초등학교 4학년 7반

교육 주제:

Micro Change – 작은 것의 변화가 큰 결과를 만든다

교육 목표:

미세먼지와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이해하기, 우리의 작은 행동이 기후변화의 원인이 됨을 인지하기

주요 교육 방안:

– 미세 플라스틱과 미세먼지, 관련 대응 실천 사항들

-오감으로 확인하는 미세먼지 실험, 낚시놀이, 보드게임, 동영상 및 카드뉴스

교육 후 소감:

-1교시와 2교시 각각 40분이 처음에는 길다고 느껴졌는데 실제 교육을 해보니 결코 길지 않고 짧은 시간이
었다고 느꼈다.
– 2교시 보드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팀을 나누는 시간이 오래걸려서 아쉬웠다.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3팀이 한
게임을 진행하기 보다는 4명 당 한 보드게임을 진행하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있다.
–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미세먼지와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을 느끼고 우리들의 작은 행동이 기후변
화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느껴 실제로 작은 행동들을 실천하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