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코 코리아, 청소년∙어린이 기후변화 인식 증진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

글로벌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 사우디 아람코의 한국법인 아람코 코리아(대표이사 파하드 알 사할리)가 29일 (사)우리들의미래(이사장 김상협)와 청소년∙어린이들의 기후변화 인식 증진 프로그램인 클라이밋 스카우트(Climate Scout) 지원 기부금을 전달했다.

클라이밋 스카우트는 전국 대학 60여곳에서 10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이들 대상으로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대학생들은 세미나 내용을 바탕으로 10여 곳 도서산간 지역 300여명의 초등학생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증진, 대응능력 제고 등을 목표로하는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서 파하드 알 사할리 아람코 코리아 대표이사는 “아람코는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래세대들에 대한 교육이야 말로 기후변화에 대한 핵심 대응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인 클라이밋 스카우트가 우리 어린이들의 기후변화 소양 (climate change literacy)을 증진하고 이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영향을 보다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상협 (사)우리들의미래 이사장은 “이번 아람코 코리아의 클라이밋 스카우트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나아가 대학생들의 멘토링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방안도 모색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젊은 세대의 기후대응을 뒷받침할 것이라 본다.” 라고 말했다. (사)우리들의미래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정책 연구, 지식 공유, 의제 확산 및 캠페인에 주력하는 UN 협력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한편 아람코 코리아는 미세먼지 예방 인식 증진 프로그램 지원, 친환경 에너지 체험 시설 조성 지원 등, 기후변화 문제와 환경보호에 대한 미래세대들의 인식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